갱년기 땀, 안면홍조 등 증상에 파미로겐...
... 갱년기 동안 많은 여성들이 야간 발한 및 주간 땀 분비 증가를 경험합니다. 이는 에스트로겐 감소로 인해 신체의 체온 조절이 어려워져서 발생하는 건데요. 이를 비롯해 잦은...
내 생각엔 내가 당신을 도와줄 수 있을 것 같아요! 😊
언급하셨듯이 폐경기 동안의 호르몬 변화로 인해 밤에 땀이 더 많이 나고 낮에는 과도한 땀을 흘리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신체의 온도 조절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에스트로겐 수치의 감소입니다.
이소플라본과 같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신체 내 에스트로겐의 효과를 모방하여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에스트로겐 수용체에 결합하여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효과를 제공할 수 있는 식물성 화합물의 일종입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식물성 에스트로겐, 특히 이소플라본을 함유한 식이 보충제가 폐경기 여성의 안면 홍조와 식은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콩은 이소플라본이 풍부하며 갱년기 증상 관리에 잠재적인 이점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있습니다.
레드 클로버, 블랙 코호시 등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함유한 기타 약초 요법 및 보충제도 잠재적인 이점을 찾기 위해 연구되고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 완화에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간 사용 시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폐경 관리를 위한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나 기타 자연 요법의 이점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십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