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폰, DAC 사려고 하는데 이정도면 괜찮은건지 궁금합니다
스펙에 온통 구라랑 틀린게 가득하네요.
그냥 가격 = 음질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4.4mm: 32Ω 280mW 300053mW 이 숫자는 공포입니다. 300053mW는 300W가 넘습니다.
이 정도면 이어폰 앰프가 아니라 공연장용 파워 앰프 수준입니다. 꽂는 순간 이어폰은 망가지고 고막은 터질 것입니다. 32Ω 280mW / 300Ω 53mW 이걸 잘못 쓴거 같네요.
아마도 CS43131 듀얼이나 ES9038Q2M 급 칩셋을 쓴 제품으로 추정되는데 그냥 그 정도 성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어폰의 경우 주파수 응답 범위 10Hz ~ 60kHz가 웃음 포인트 입니다. 수월우(Moondrop) 사의 제품(최근 출시된 'KADENZ'정도)으로 추정되는데 이런 주파수가 재생되는 기기는 이 세상에 없습니다.
황당 포인트는 바로 윗줄에서 "60kHz"라고 호기를 부려놓고, 바로 아랫줄에 깨알 같은 글씨로 "사실 유효한(제대로 들리는) 소리는 20Hz~20kHz입니다"라고 적혀있습니다.
일본 같이 이러한 제품군 시장이 따로 형성된 곳은 중국 제품은 다른 제품과 합치지 않고 중국 제품만 따로 분류를 해서 관리(?) 합니다. 그만큼 워낙 허위와 제품별 편차 등이 많아서요. 보통 고급 브랜드 제품은 오차가 나면 제품을 폐기하지만 중국은 폐기하지 않고 테무행입니다. 그래서 뽑기라는 말이 나오는 겁니다.
중국산 제품은 그냥 가격 = 성능이겠구나 생각하시고 스펙은 무시하세요.
참아야지! 참아라! 그러면 잘 되어 갈 걸세. 친구여, 정말 자네 말이 맞네. 세상 사람들 틈에 끼여 날마다 일에 쫓기며, 다른 사람들이 하는 일과 그들의 행동을 보기 시작한 이후로 나는 나 지신과 휠씬 더 잘 타협할 수 있게 되었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 괴테